하드웨어 연구소/PC 주변기기

USB하나로 전세계 TV와 라디오를 듣는다? 다재다능 IVD 메모리

Savage3D 2010. 9. 11. 22:31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USB메모리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체험단에 선정해주신 디시인사이드 공짜의달인과 (주)한림통상 관계자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모든 미사여구 다 빼구요, 이 제품은 일반USB에 TV,라디오 시청기능을 넣은 제품입니다.

정식 제품명은 MEDIA USB IVD이고 한림통상(http://www.hanlym.co.kr) 에서 제작, 판매하고있습니다.

이 쬐구만게 티비와 라디오를 보여준다니? 접시라이프 안테나와 교감이라도 하나?? 궁금한데 제품 생긴것부터 보죠.

시중에 손톱만한 크기로 핸드폰에 걸고다니는 것들도 많은데 IVD는 그정도로 작진 않구요, USB치고는 크기가 상당히 큰 편입니다. 라이타 정도의 크기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외관은 플라스틱으로 제작이되어있고 앞뚜껑을 젖혀서 사용하게 됩니다.


사용에 앞서서 복병을 만났습니다.. 뚜껑에 걸려서 꼽는것이 불가능한 것입니다.. 제꺼는 전면USB포트가 약간 들어가있는 디자인이라 앞면을 포기해야했습니다.


갠찮아요. 뒷면에도 usb포트가 있잔아요.. 근데 여기는 랜선에 걸려서 꼽는것이 불가능.. 랜선빼면 티비를 못봅니다..


아 맨위에도 자리가 하나 있지요. 키보드까지 usb타잎이었으면 사용도 못해보고 반납할 뻔 했습니다. 원래 저자리 프린터꼽는자리인데.. 뚜껑 디자인을 시급히 교체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구입하고 사용도 못할 수도 있는 사용자들이 생길 것 같아요.



우여곡절을 거치고 장착을 하니 내컴퓨터에 F와 G가 생겼습니다. 하나는 CD영역이군요. 저기에 전세계 라디오와 TV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들어있습니다.



기능 소개 전에 속도부터 보고가지요. 쓰기 8MB/ 읽기 22~23MB 정도 나옵니다. usb2.0대역폭이 480mb/s인데 비트를 바이트로 환산하면(8로 나눔) 대역폭이 60MB/s가 됩니다. 대역폭은 대역폭일 뿐 22~23의 속도는 usb중에 빠른 편에 속합니다. 외부전원을 사용하는 외장HDD도 30~35를 넘기지 못합니다.

말이 좀 샜는데 쓰기속도는 상당히 빠르지만 MLC로 제작되어 쓰기속도가 8MB정도 나오는 것은 다소 아쉽습니다. 뭐 그래도 대부분의 usb메모리가 MLC를 사용하니까요.


그러면 IVD가 자랑하는 전세계 5,000여개의 TV와 20,000여개의 라디오를 보고 들을 수 있다는 프로그램을 한번 실행해볼까요?


실행부터 기대를 가지고 하는 화면
밑에서부터는 클릭해서 보면 큰사진이 나옵니다.


목차에는 톱100, 방송국, 즐겨찾기, 청취기록, 설정, 도움말 등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채널을 최대한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세계 티비를 볼수있다. 보고싶은거 골라라~


일단 아무거나 틀어봤습니다. 현대홈쇼핑이네요. 방식은 인터넷 스트리밍 영상을 불러오는 방식이었습니다.

제품에도 써있고 박스에도 써있는 iRadioPOP이 뭐시기인가 했더니  프로그램 이름이었습니다. http://www.iradiopop.com 이것이고 이넘이 이런 많은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지요.

비트레이트 방식이다보니 그쪽 서버 채널에서 응답이 없으면 영상을 볼 수 없습니다. 또한 버퍼링이 있을 수도 있구요. 채널마다 화질이 다를 수 밖에 없지요.


비트레이트가 각각 다르고 이것이 또한 화질에 대한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궁금증 해결과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은 밑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곳에는 전세계 채널 목록과 궁금증을 해결한 만한 여러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한림통상 블로그 : http://blog.naver.com/hanlym1
한림통상 카페 : http://cafe.naver.com/hanlymcafe.cafe
IVD 사용설명서 : http://www.hanlym.co.kr/ivdhelp.htm


그러다가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음 프로그램만 있으면 usb같은거 없어도 되는거 아냐? CD영역에는 위의 세개의 파일밖에 없었습니다. 풉 복사해서 써야지 ㅋㅋ


아 이게 무슨짓..! 실행이 안되네요. 무엇인가 장치를 걸어둔 듯 하군요.


지금까지 다재다능한 IVD 메모리를 사용해보았는데 TV수신카드가 없고 컴퓨터와 TV가 멀리있고(예를들어 티비는 거실에 있는데 컴터는 방에 있거나), 일본,미국드라마를 좋아해서 현지시간으로 보고싶다면 이 제품은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파일전송 속도도 빠르구요, 제가받은것은 2GB제품이지만 4GB/8GB 제품도 있겠지요.

그러나 디자인문제는 빨리 해결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뚜껑이 빠지거나 뒤로 넘어가도록 디자인되면 좋겠네요. 그럼 IVD사용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