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연구소/잠입취재

아이비브릿지 출시! 브레인박스 2012 뉴트렌드 세미나 참관기.

Savage3D 2012. 5. 13. 20:24


브레인박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인텔 3세대 코어 프로세서 런칭행사급 세미나! 랜드시네마는 오랜만에 가보는데 평일임에도 저녁에 행사를 진행하여 사람이 꽤나 많았습니다.

외부에서는 6개 정도의 부스가 설치되어 기가바이트,MSI,폭스콘,인텔,GMC 등이 자사제품들을 전시하고 있었고 ASUS부스가 있었으나 늦게왔는지 세미나 전에는 보이지 않고 세미나 후에 와보니 전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부스 구경부터!


먼저 기가바이트 부스에는 디스트리뷰다인 제이씨현이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를 전시했습니다. 새로나온 Z77보드 및 B75보드 등이 보이네요.


세계 3대 메인보드 메이저 제조사로 인기있는 기가바이트 보드이기에 한눈에 봐도 우수한 품질이 느껴집니다.


폭스콘에서도 Z77보드 및 X79보드를 선보였는데 오렌지색 슬롯이 밝고 젊은 느낌을 줍니다.
폭스콘의 디스트리뷰다는 피씨디렉트였네요~


3대 메인보드 제조사에서는 밀려났지만 여전히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MSI의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또한 쌍팬이라 부르는 독자적인 기술 때문에 인기가 많지요. 므시의 디스트리뷰다가 웨이코스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있지요.


GMC는 씨쏘닉 하이엔드급 파워서플라이를 전시했습니다. 하나 가지고 있으면 평생 본체가 터질 걱정이 없겠지만 저는 그저 군침만 흘리고 돌아섰지요.


인텔은 이번 세미나의 주인공이니까요. 부스가 두개였습니다. SSD부스, CPU부스. 아이비브릿지가 쓰고 싶어지는 밤입니다.


고작 쩜팔이에 400D를 들이대도 쳐다봐주던 고마운 레이싱걸 누나들.. 오토살롱 갔을때는 달표면 찍는 렌즈 들이대는 사람들이 많아서 나같은거는 안중에도 없던데 눙물이 날 뻔 ㅠㅠ


세미나는 정시에 시작했고 사진을 열심히 찍어야 했는데 단렌즈가지고 너무 앞에 앉았더니 스크린이 한번에 안들어와서 못쓰는 사진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그냥 진행자님과 발표자님들 사진하고 단편적인 프리젠테이션 내용만 올려야겠어요.

자세한 내용은 브레인박스 공식 기사(http://www.brainbox.co.kr/review/view.asp?cmid=72%2C+127&csid=1&searchcolumn=&searchstring=&page=1&id=4054)를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데스크탑용 아이비 브릿지 스펙. 22나노 공정에 PCIEX 3.0지원 및 HD그래픽 DX11지원, USB3.0네이티브 등등


아이비 브릿지 다이어그램.


인텔7시리즈 메인보드 칩셋의 이름이 판서포인트라는 것을 알게 됨. 6세대때는 쿠거포인트가 데이터오염 문제로 유명해졌었죠.


인텔 스스디의 내부가 이런식으로 생겼다는 것을 보여줌.


이것은 참가상. 무려 무선마우스 우아----


접었다 폈다 쓴다.


경품추천때 받은 넷기어 유무선 공유기. 다음에 또 행사있으면 불러주십쇼. 바로 날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