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연구소/PC 주변기기

[MOUSE] 지피전자 QSENN GP-M5000 실버 PS/2 제품 사용기.

Savage3D 2010. 1. 1. 16:24
날짜는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2009년 8월즈음하여 M5000실버 ps/2 제품 출시 이벤트로 다나와에서 공동구매를 진행하였었고 택배비포함에 7,900원이라는 믿지못할 가격에 마침 마우스도 필요하고 하여 미칠듯한 클릭으로 마우스를 따내었습니다.

지피전자 QSENN GP-M5000 실버 PS/2 제품입니다.

큐센(QSENN)은 입력장치 전문 브랜드로써 이전부터 저렴하고 품질 좋은 키보드와 마우스 등을 생산&유통해왔습니다. 이 지피전자 QSENN GP-M5000 실버 PS/2 제품은 FPS게임 전용으로 나온 제품으로서 적절한 그립감과 무게추 사용, 초정밀 광센서 사용으로 FPS게이머들에게 최고의 성능을 선사합니다.

여담이지만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검색하면 'G1 동급성능' 이라는 문구로 광고를 하는 업체도 여럿 있습니다.

마우스크기만한 박스에 마우스와 쪽지(?)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모양은 둥구뭉구루 하게 생겨서 G1제품과 다소 유사하다고도 말할 수 있지만 큐센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볼 수 있지요. ps/2 전용이며 지피전자에서는 usb젠더사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요근래 나오는 메인보드 중에는 백패널에 ps/2포트가 하나밖에 없는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모르고 구입했다가 ps/2에 키보드 꼽고 나니 마우스 꼽을 데가 없다고 울상을 지을 수도 있으니 메인보드 꼭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박스 뒷면과 마우스 뒷면입니다. 제품 특징,사양 등의 중요한 정보들이 간단하게 씌여있습니다. 큐센의 애정이 묻어나는 쪽지(?)도 보이네요. 네 상품평을 남기는 중입니다ㅎㅎ

마우스뒷면에는 열쇠구멍처럼 생긴 센서부분이 인상적입니다. 800dpi의 성능을 발휘하는 이쁜이지요^^ QC/OK를 떼어내면 나사구멍이 있을테지만 저거떼면 A/S가 안된다고 알고있습니다. 안전하게 보관을..

A/S 이야기가 나왔으니 설명을 하자면
----------------------------------------
제품의 자체 불량의 경우 A/S비용무상 +  구매하신지 3개월미만의 경우 왕복택배비 무료
(3개월이상은 편도 고객님부담)
A/S센터 TEL02-719-2641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내용은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서비스 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www.gpec.co.kr/
a/s센터:tel02-719-2641
a/s센터 담당자 e-mail:moon@semas.co.kr
지피전자(주) 담당자 e-mail:sugis1027@gpec.co.kr
---------------------------------------------------

이라고 하네요. A/S기간은 구입한 날(영수증)로부터 1년이며, 영수증이 없을 경우 제품의 제조일자기준으로 1년을 잰다고 합니다.

제품 스펙은 다나와 블로그에 있는 내용으로 대체하구요, 위에 오픈마켓의 광고대로 G1제품(유광)과 스펙이 거의 동일합니다. 아 ps/2라는 점을 제외하구요.

사용평가를 하자면 모양이 둥글둥글하여 마우스와 손바닥이 착 달라붙고 클릭감도 딸깍딸깍 좋습니다. 휠도 드륵드륵 잘굴러가구요(당연한가;;) 83g의 무게 덕분에 흔들림없이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게 해줍니다.

결론적으로 자꾸 G1과 비교를 하게 되는데 스펙이 동일한데 가격이 저렴해서일 것입니다. 7천원대의 가격에 벌크제품도 2만원에 가까운 G1급의 성능을 보여주고요.

제가 원래 FPS게임에 완전 젬병인데요, 서든어택 킬뎃 처음에 39%나오고 최근 실력이 좀 올라서 42~43% 왔다갔다 했는데 최근 드디어 45%를 찍었습니다!!

마우스도 설정 노하우가 있더라구요. 일단 제어판에서 마우스속도를 정가운데에 놓고 포인트 정확도 향상 체크를 '해제' 합니다. 이게 마우스 가속기능이라고 하네요.

게임 옵션 내에서도 마우스 가속에 '해제'하구요. 감도는 제가 라이플을 사용하는데 '13'으로 놓고 합니다. 그 이하로 하면 화면이 너무 안돌아가고 그 이상으로 하면 조금만 움직여도 에임이 벗어나서 잘 안맞더라구요.

서든어택 게임 결과로 지피전자 QSENN GP-M5000 실버 PS/2 제품의 성능 증명을 대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