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연구소/생활용품

[이수제약 노킹스] 담배피듯 뻐끔뻐끔하는 전자담배

Savage3D 2010. 9. 3. 23:50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자담배 노킹스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체험단에 선정해주신 아이프로슈머와 이수제약에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 속보!  부분 전자담배 판매중단, 품질검사 결과 9종 허가 취소!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011051926233&mode=sub_view

노킹스는 이수제약에서 판매하는 전자담배로, 담배를 대체하고 금연을 도와주는 의약품입니다. 기존의 금연초와의 차이점은 불을 붙일 필요가 없고 배터리를 충전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몸에 해로운 연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금연 금연 말로만 금연 하다보면 어느샌가 내 손에 달려있는 담배.. 노킹스에는 담배 억제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담배가 생각날 때 담배 대체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니코틴, 타르 등의 해로운 물질과 중독성 물질이 없으니 흡연량이 서서히 줄어갈 것입니다.


전자식 금연보조제라는 용어를 사용하네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승인을 받은 제품입니다.


박스 뒤에는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했더니 마치 선물세트처럼 이쁘게 배치되어있습니다. 본체, 설명서, 휴대용주머니, 카트리지(필터), 충전기가 있어요.


본체는 기본적으로 두동강난 모습이며 이 두 개를 연결하면 됩니다.


길이는 일반펜보다 약간 길다고 해야 될까요? 그정도 크기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뒤에 피리같은 부분을 빼고 필터 카트리지를 꼽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상자에서 꺼낸 카트리지의 모습. 카트리지 하나면 제법 오래쓸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는 당연하지만 소모품입니다. 모두 사용하면 교체하는 방식이지요. 기본적으로 10개가 들어있고 일반향, 민트향 두종류의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열고 앞부분의 고무팩킹을 뺀 후에 본체에 사정없이 꽂으면 되겠습니다. 카트리지 안에는 무언가의 액체가 묻은 솜이 둘어있고 외부에도 약간의 새어나온 액체가 묻어있기도 합니다. 잘 닦고 본체와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충전기인데요, 콘센트용과 USB용 두가지를 제공합니다.


코드에 연결할거면 저렇게 연결해서 꼽으면 되구요, USB로도 충분한 충전 효과가 있습니다.


구성물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서에 첨부해두었네요.


완성된 모습. 음 그러면 이녀석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 녀석인지 함 봐아죠. 동영상 준비했습니다.



첫번째는 제가 일반적으로 흡연하는 식으로 흡입하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겉담배식으로 빨고 흡입하는 식입니다.

첫번째는 그냥 숨쉬듯이 흡입하니까 연기가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두번째는 쮸쮸바 빨듯이 하는 겉담배식이라 흡입량이 많아져 연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흡입하는 느낌을 평가하자면 플라스틱의 이물감은 숨길 수 없습니다. 딱딱하고 피리부는 느낌도 좀 나구요.

흡연기기이다 보니 무게도 좀 있구요. 맛은 1mg 짜리보다 순하다고 생각하심 될 듯 합니다. 즉, 빨아들일 때 목구멍에서 찌릿한 느낌은 없네요. 입근처에서는 담배와 비슷한 향이 나는데 이것은 뱉을 때는 수증기가 되어서 타인에게는 전혀 피해가 가지 않을 것입니다.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조금 써볼게요.

장점 : 금연에 도움.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음. 휴대가간편.
단점 : 실제 담배와는 다른 외관과 느낌.


그리고 상자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카트리지에서 액이 흘러나온 것이 상자 내부에 묻으니 저렇게 빨갛게 물이 들어버렸습니다. 독한 색소가 아니었으면 좋겠는데.. 휴지에 문질러보면 빨간 것들이 묻어나올겁니다.


이용자들의 몇 가지 피드백이 들어왔는지 위와 같은 종이가 들어있습니다.사용시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수제약의 전자담배 노킹스를 보았는데요, 일단 실제담배와 차이가 있는 외관은 금연을 준비하는 애연가들에게 불만사항이 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이 또한 금연을 위한 이수제약의 배려로 보이기도 합니다.

금연담배가 너무 실제담배와 똑같으면 담배를 끊고 금연초만 계속 피우게 될 수도 있습니다. 금연초에 중독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런 방법을 사용한 것 같아요.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은 전자담배도 피우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금연에 성공한 사람 또한 전자담배를 피우지 않습니다. 실제 담배와는 다른 모습의 노킹스를 끊는 순간 담배 또한 끊은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사용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