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연구소/PC 주요부품

저렴하지만 쩐다? BESTECH MARK No.1 케이스

Savage3D 2010. 11. 19. 15:11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베스텍의 새로운 케이스 마크1을 테스트하게 되었습니다. 체험단선정해주신 베스텍과 다나와 감사합니다.

카메라 렌즈가 고장나서 초점이 잘 잡히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마크 시리즈의 첫모델인 No.1 입니다. 1.8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인데요, 가격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필드테스트를 착불로 받은것은 처음인데 얼마나 좋은 물건인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미들타워케이스입니다. ATX보드 장착가능, 250mm급 그래픽카드 장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전면부. 5.25베이 두개와 리더기장착가능부가 보입니다. 중앙에는 베스텍문구, 아래에는 전원버튼과 전면패널이 붙어있지요. 리셋버튼은 FrontUSB 오른쪽에 작게 붙어있구요.


후면부. 일반 케이스들과 별로 다르지 않은 모습입니다. 특징이라고 한다면 후면판은 92mm로 교체할 수 있다는 것.


측면부. 에어가이드에 먼지필터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필터(엘리멘트)류는 공기의 유입을 방해하는 측면도 있지만 시피유 쿨러에 신선한 공기를 유입하도록 도와줍니다. 저가형 케이스지만 이런 섬세한 면이 보이네요.


내부는 전형적인 ATX케이스의 모습입니다. 오 안쪽에 보니 카드리더기 베이가 보이네요. 저기에 HDD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조립시 꼴 필요한 나사와 기타등등. 후면 슬롯부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장착중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구멍이 작아서 나사가 박히지 않는 것입니다. 더 작은 것은 사용하면 헛돌구요, 송곳으로 좀 더 뚫어서 장착했습니다.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무튼 시디롬도 장착하고 하드도 장착하고 파워도 장착하고 보드도 장착 완료!! 풀ATX 보드인데도 크기가 딱맞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케이스는 껍데기라 생각하고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는 편입니다. 베스텍 MARK No.1 케이스. 저렴하고 좋은 케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