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에서 쿼드코어 시피유를 출시한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해외의 Netbooknews.com 에서 비아 쿼드코어의 실물(L4700)을 이용하여 게임을 실행한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동영상은 총 4개로 이루어져있고 각각 벤치마크,크라이시스2,월드오브워크래프트 대격변, 포탈2 를 구동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소개는 위와 동일한 순서로 진행하겠습니다.

1. 벤치마크



위 영상은 비아 쿼드코어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줍니다. L4700의 동작속도는 1.2Ghz, TDP는 27.5W 이며 적응형 오버클럭킹(Adaptive Overclocking)을 지원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전원옵션에서 '고성능'으로 바꾸게되면 클럭은 1.2Ghz에서 1.47Ghz로 상승합니다. 그리고 CPU에 풀 로드가 걸리게 되면 클럭은 다시 1.2Ghz로 떨어지는데 이는 이상하게도 인텔의 터보부스트, AMD의 터보코어와 반대로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못하는 영어로 영상에서 말하는 것을 열심히 들어보니 TDP와 관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성능때문이 아닌 idle&full load시에 동일한 TDP를 유지하기 위해 클럭을 조절하는 것 같고요. 아마 CMOS상에서 끄는 옵션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 크라이시스2(Crysis 2) 구동 영상.



지금부터 게임영상은 모두 L4700 + GTS450 의 사양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게임해상도는 1920*1080에 상옵 또는 최상옵입니다.
상당히 잘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구동 영상.



동영상에 게임옵션을 보여주는 장면이 있어 캡쳐해봤습니다. 1920*1080에 High 옵션, DX9 모드입니다.

살짝 살짝 끊기는 느낌이 나는데 해상도를 약간 낮춰주면 잘 돌아갈 것 같네요.


4. 포탈2 (Portal 2) 구동 영상




결론 : 클럭 좀 높았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Posted by Savage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