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연구소/분류없음

[크린카페 포터블 피톤치드 상크미] 자연의 향기를 그대로.

Savage3D 2012. 9. 26. 22:41


오늘의 체험상품은 바로 방향제! 방향제라고 하면 가장 먼저 자동차 내부에 넣어두는 머리아픈 냄새가 나는 방향제나 화장실 등에서 자동으로 푸췩! 하고 발사되는 방향제가 생각날 것입니다.

제가 이번에 체험한 상품은 크린카페에서 나온 상크미라는 제품으로 휴대용(포터블)으로 나왔으며 피톤치드를 발산한다고 하는데요, [크린카페] 포터블 피톤치드 상크미는 숲에서 온 피톤치드를 포터블(휴대형)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숲속의 상큼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구성은 케이스와 소모성 방향제로 되어있습니다. 성분은 천연피톤치드(PPS-1)이라고 합니다.


피톤치드란 식물을 의미하는 피톤과 살균력을 의미하는 치드가 합성된 말입니다.

식물선 살균소라고도 하고, 나무가 갖는 특유의 향으로 삼림향 그 자체라 할 수 있습니다.

수목이 자기방어를 위해서 공기중에 발산하는천연 항균 물질로서 소취 및 항균작용으로 감염을 막아주며 기분을 상쾌하고 맑게 해 줍니다.


케이스의 뒷면에는 벽에 걸 수 있도록 홈이 패여있고 걸 만한 곳이 없을 때는 내부에 있는 양면테이프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종이(?)를 부직포라고 하나요? 재질은 친환경무독성 ABS라고 씌여있는데요, 그런 종이 안에 무언가의 용액이 찰랑찰랑 들어있습니다. 화학제품은 일체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구요, 비닐을 까자마자 은은한 향이 확 올라오며, 코를 가까이 대었을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 향이 독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사용기간은 2주입니다.


케이스는 정사각형인 반면 내용물은 직사각형이므로 약간 접어서 넣어야 들어갑니다.

향을 표현하자면 약간 멘톨향도 나는 것 같구요, 방향제의 성격을 가지고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방향제에서 느꼈던 향과 비슷한 부분을 캐치할 수 있을 겁니다. 삼림욕 하는 기분도 들구요.


뒷면을 보면 약간 접어서 넣은 것이 보입니다. 피톤치드는 스트레스 해소 효과, 숙면유도, 항균 및 탈취효과, 면역력 증가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방에 하나, 주머니에 하나, 냉장고에 하나, 통기타에 하나 넣었습니다.

탈취효과가 있다 하여 넣었던 냉장고에는 큰 효과는 없는 것 같고 방에 넣어둔 것은 숙면유도 효과가 탁월한 것 같습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것은 흡연 후에 입냄새 제거를 위해 사용하는데 흡연 후 상크미(케이스)를 입에 대고 흡입한 뒤 코로 내뿜으면 향도 좋고 담배냄새도 빠르게 없어져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통기타 안에 넣어둔 것은 기타가 나무로 만들어진 것이니 피톤치드를 주면 목재가 숨을 쉬지 않을까, 기타음색이 좋아지지 않을까 싶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