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3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정 최적화 하기

본래대로라면 강좌 카테고리로 가야 하는게 맞겠으나, 드라이버를 설치해도 콘트롤패널(제어판) 같은게 같이 깔리는 경우가 많고 각종 설정을 건드릴 수 있으니 넓은 의미로 보면 유틸리티 범주에 속하지 않을까? 는 개소리고 기존에 작성한 네트워크 최적화 글의 2부격이라서 한 범주에 담으려고 한다. https://savage3d.tistory.com/518 네트워크(인터넷) 속도 최적화, 게임 핑 성능 개선 SG TCP Optimizer 21세기를 맞이할 무렵, 각 가정집에는 국민PC를 시작으로 거실에 퍼스컴 한대씩 놓아두기 시작했고 비슷한 시기에 맞물려 ADSL이라는 초고속 인터넷이 보급되었다. PC통신을 벗어나 인터넷 웹서핑 savage3d.tistory.com 이거 하고 넘어오면 된다. 장치 관리자에서 네트..

알약 RealTime Service 지랄 날 때 해결 방법

검색해보면 한두개도 아니고 알약 리얼타임 서비스가 시퓨를 다 쳐먹고 램 점유율을 다 쳐먹는다는 글과 해결법으로 "알약 삭제"를 권하는 내용도 흔하게 볼 수 있다. 본인도 겪었다. 특정 프로그램만 키면 실시간 감시 서비스가 난리부르스를 피는데 얼마나 난리냐면 그 조용하던 본체 라디가 갑자기 쪼륵쪼륵 뿜뿜 하면서 돌아갈 정도로 CPU 점유율과 발열이 올라버리는 것이다. 이새끼가 범인인데 해결법은 실시간 검색을 끄거나 알약을 지우는 방법이 가장 보편적이다. 그 전에, '나정도 되는 사람이 알약을 쓴다고?' 의외스러운 반응이 있을 수도 있으니 그 부분부터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라고 시작하려니 딱히 쓸얘기는 없고 본인은 이스트소프트의 알시리즈에 안 좋은 감정이 없고 본인의 유틸, 프로그램 고르는 선구안에 대해 ..

네트워크(인터넷) 속도 최적화, 게임 핑 성능 개선 SG TCP Optimizer

21세기를 맞이할 무렵, 각 가정집에는 국민PC를 시작으로 거실에 퍼스컴 한대씩 놓아두기 시작했고 비슷한 시기에 맞물려 ADSL이라는 초고속 인터넷이 보급되었다. PC통신을 벗어나 인터넷 웹서핑으로 정보를 모으고, 친구를 사귀고, 야동을 받았다. 물론 얼라들은 온라인 게임을 하기 시작했다. 비가오면 접속이 끊기거나 퇴근후, 주말 등 동시사용자가 많으면 속도가 느려지는 등의 불만이 있었지만 그럭저럭 쓸만했다. 고용량 자료라봐야 씨디 한두장 수준이었으니까. 하지만 게임은 다르다. 특히 조선놈은 상대를 잡아패고 쏴죽이는 실시간 게임을 해야하기 때문에 회선의 품질이 아주 중요한 것이다. 잠깐 핑이 튀거나 랙이 생겨서 이길거를 지면 순간적인 상황 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곳곳에서 욕설과 함께 격한 반응이 터져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