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연구소/이어폰/헤드폰

[이어폰] 무시무시한 해골이어폰! 머큐리 스쿨 이어폰.

Savage3D 2010. 6. 27. 14:56
안녕하세요. 이번에 케이벤치와 위드씨앤에스의 협조를 받아 이어폰 필드테스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위드씨앤에스는 골고루닷컴(http://www.golgolu.com/)이라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다양한 이어폰, 헤드폰 외 기타 음향기기와 그밖의 다양한 사운드 관련 기기들(예를 들면 카팩, 스피커, 스피커 거치대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음 그래서 이번에 필드테스트를 진행하게 될 제품은 이어폰입니다.


무시무시하게 생긴 해골이어폰인데요, 정식 명칭은 Universal SKULL Earphone 입니다. 유니버샬 스쿨 이어폰.

미쿡 뉴욕의 10년 전통을 가진 머큐리 이노베이션의 작품입니다.

그냥 언뜻 봐도 파격적인 모습을 한 제품. 그렇다면 이녀석의 특징은 무엇일지 자세히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뒷모습입니다. 아 이어폰 맞네요! 커널형 이어폰이었습니다. 뉴욕도 맞네요!


모델명은 M-HS660 입니다. 원래 M-HS665 라는 금색 해골이어폰도 있는데 제가 테스트하는 녀석은 은색입니다.

1년의 워런티를 제공하네요. 즉, 구입 후 1년 이내에 고장이 나면 무상으로 교환, 수리를 해 줍니다.


껍데기는 가라. 겉박스를 제거한 모습. 1.2m의 선길이와 세 가지 크기의 이어팁(이어버드)를 제공합니다. 저기 밑에 품질보증서도 보이네요.


속케이스의 네 귀퉁이에는 펀치로 찝은 듯한 자국들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제품 개봉 시 케이스는 파손되어버리고 그 결과 중고제품을 신품으로 속여파는 행위는 불가능합니다.


이어폰의 대가리. 무서운 해골의 모습. 개봉 후 두 가지의 이유로 놀랐는데 첫 번째는 무게에 놀랐고 두 번째는 촉감에 놀랐습니다. 이것은 플라스틱으로 대충 모양만 만든 제품이 아닌 진짜 메탈로 만든 것이었던겁니다!! 귀가 묵직합니다.

철저한 금속의 느낌. 금속의 무게, 금속의 촉감.. 그동안 이어폰을 많이 사용해봤지만 이렇게 신기한 녀석은 처음이네요.

못믿으시겠다구요? 동영상 준비했습니다. 소리 잘 들어보세요.




금도금이 되어있는 골드플러그. 정품을 증명하는 머큐리 이노베이션(merkury innovation)의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실제 착용하고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티셔츠는 이어폰에 맞춰서 해골이 그려져있는 것을 입었지요.

괜찮아보이나요? ^^


마지막으로 음질에 관해서 조금 이야기하자면 메탈해골이 공명해서인지 제법 까랑까랑한 소리를 내 줍니다. 악기중에서도 아크릴로 만든 드럼, 금속으로 만든 기타 같은 것이 있어요. 특히 기타는 목재로 만들어야 중저음이 풍부해집니다. 금속으로 만든 기타는 소리가 까랑까랑하고 하이가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머큐리 HS660제품 또한 외부의 메탈해골과 상관관계가 있는지는 정확하지 않으나 위의 사례대로 하이가 높고 베이스가 적고 소리가 까랑까랑한 편입니다. 특히 일렉기타솔로 또는 여자보컬 고음역대가 확실히 부각되는 것이 이 이어폰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박혜경 노래 듣다가 소름돋았습니다.)

베이스(저음)를 중요시하는 분이라면 다소 맞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이 제품의 스펙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골고루닷컴 - http://www.golgolu.com/src/products/products_detail.php?product_category_id=80&product_category_id_main=0&product_mst_id=0080_00009&now_page=1 

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 도용이 금지되어있네요. 지금까지 위드씨앤에스의 머큐리 이노베이션 M-HS660 Universal SKULL Earphone 사용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