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신기한 물건 가지고 나왔습니다. CCTV라고 하는데요. 처음보는 물건이라 저도 잘 모르겠네요.
같이 살펴보도록 하지요.

음 이름은 뷰뷰(View-View)라고 하고 모바일CCTV라고 합니다. 모델명은 TW-SM1

뷰뷰란? 3G 이동통신망을 활용한 신개념 CCTV로 기존 CCTV의 단점이었던 설치의 번거로움과 이동성의 불편함이 없습니다. 감시 모니터 앞을 벗어나 휴대전화가 연결되는 곳이면 어디서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음 읽어보니 휴대폰이랑 연동해서 실시간으로 감시가 가능한 CCTV라는 것이군요. 그럼 진짜인지 확인하러 가보겠습니다.

1. 내용물과 생김새


음 가볍게 생겼습니다. 내용물에는 뷰뷰,메뉴얼,배터리,거치대 등이 있네요.


유심도 필요합니다.


제품 앞뒷면. 버튼별 기능은 사진에 적어두었고 뒷면에는 배터리를 넣을 수 있어요.


음 정말로 유심칩이 들어가잔앗!


옆면에도 몇 가지 버튼이 붙어있는데 충전과 볼륨, 센서 등을 담당하고 있지요.
S 버튼을 누르면 20초동안 대기 후에 감시센서를 발동합니다. S버튼을 연달아 누르면 20초,30초,40초 등으로 대기시간이 길어져서 그 틈을 타서 재빨리 집에서 나가면 됩니다.


다시 한번 크기와 생김새를 보니 음.. 예전의 카세트플레이어(워크맨)같이 생기기도 했고 실제로 크기도 그와 비슷합니다.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


세울수 있습니다.

2. 기능

기능은 메뉴얼에 너무 자세하다 싶을 정도로 정말 잘 나와있어서 여기에 쓸 필요가 없을 것 같지만 간단하게나마 기능을 소개하려 합니다.


네 기능은 정말 간단하고 필요한 것들만 들어있어서 간편합니다.

추가적으로 충전기가 분리되거나 배터리가 부족할 때 오는 문자도 보겠습니다.


그럼 직접 사용해 보도록 할게요.

3. 실전과 같은 리뷰

참고로 뷰뷰는 핸드폰과 연동되기 때문에 뷰뷰도 핸드폰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쉽게 말하면 화상전화만 가능한 휴대폰이랄까요?

일단 영상 하나 보면서 밑에 설명을 덧붙이고자 합니다. 캠으로 찍어서 화질은 별로인데요..



영상전화를 걸거나 받게 되면 카메라로 영상을 전송하게 됩니다.
이때 1,3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확대,축소가 되며 5버튼을 누르면 후레시가 온/오프 됩니다. 8번을 누르면 비상벨이 울리고 0번을 누르면 여러 가지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영상 수신율은?? 끊기지 않나요??

달리는 버스에서 영상통화를 해보았습니다. 중간에 터널에 진입하는 장면도 있으니 수신율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4. 마치며

사실 이 제품은 사용하기도 쉽고 메뉴도 간단해서 별다른 리뷰가 필요가 없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세상 불안해서 차량에도 블랙박스를 탑재하고 집에도 CCTV를 설치하는 요즘, 뷰뷰같은 실시간 감시카메라 하나 집에 들여놓으면 걱정없이 밖에 나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화비도 도둑만 들지 않는다면 기본료 12,000원으로 퉁칠 수 있을 것같구요.

그럼 이세상 신뢰가 가득하고 보안이 철저하여 뷰뷰같은 기기가 세상에 필요 없어질 때를 기다리며(?!) 사용기를 마칩니다.
Posted by Savage3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10.24 21: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쓸데없는거군요.

  2. 요호 2010.11.10 17: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옷 -ㅅ- 혼자사는 저에게 필요한거 같아요 ㅠㅠ

    다주택이라 ㅠㅠ 창문부터가 불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