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연구소/모니터

24인치 LED모니터를 알아보자 (10) 마무리

Savage3D 2010. 10. 27. 20:20
1) 개봉기
2) 타사 제품과 사양(스펙)비교
3) 외관1 - 크기,두께,백패널,스펙,가격 등 겉에서 보이는 부분
4) 외관2 - 해상도, 드라이버, 콘트롤패널(OSD),불량화소 등
5) 영상감상
6) 게임플레이
7) 영상+게임 종합 및 기타
8) 소비전력 확인
9) 타사제품과 본격적인 비교
10) 종합 및 총평

어느덧 마지막 시간이 되었습니다.

10월2일부터 27일까지 4주 동안 TGL-2420AL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일반 사용자의 입장에서, 그리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24인치 모니터를 처음 사용해봐서, 그리고 저전력제품에 관심이 많다는 개인적인 입장에서 그 객관적인 입장을 지키기 못한 곳이 많은 것 같아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다시 처음으로 되돌아가서 TG삼보의 TGL-2420AL 제품은 60cm(24인치)의 크기와 16:9의 비율, LED백라이트와 5,000,000:1 의 동적 명암비를 가진 제품입니다.

HDMI를 지원하고 내장스피커가 있어서 궂이 PC모니터가 아니더라도 HDMI를 지원하는 다른 제품에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구요.



두께도 얇고 화질도 선명하며 LED백라이트로 전력소모도 20W도 채 되지 않습니다.

요새는 4:3 비율로 나오는 게임은 드물지만 고정종횡비를 지원하여 화면이 늘어나지 않게 게임을 즐길 수도 있지요.

제품의 자잘한 특징을 더 이야기하자면 몇가지 더 있지만 대표적인 장점은 이정도까지 하구요.


마무리를 하기 전에 지금까지 작성했던 9회의 사용기와 촬영했던 200여장의 사진을 다시 훑어보았습니다.

제가 봐도 한심한 글쓰기실력과 촬영솜씨라 사용기를 읽는 분들께 죄송할 따름이지만 그래픽이나 디자인을 전공하는 분들의 입장이 아닌 동영상을 보고, 웹서핑을 하고, 게임도 하는 일반 사용자의 입장에서 서본결을 지켜서 작성하기보다는 각각의 용도로 사용했을 때의 장단점과 느낌을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마케팅에서는 고객가치와 고객만족에 대한 개념을 배웁니다. 제품의 가치가 고객의 기대보다 낮으면 고객불만족, 제품의 가치가 고객의 기대에 합당하면 고객만족, 제품의 가치가 고객의 기대보다 높으면 고객감동까지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C<P<V 라는 개념도 있습니다. 기업생존부등식. 제품의 원가(Cost)가 제품의 가격(Price)보다  낮아야 하고 가격을 초월할 정도의 가치(Value)가 있어야 소비자가 만족한다는 것입니다.

TG삼보의 TGL-2420AL 모니터는 10월27일 현재 25.6만원입니다. 저가 중소기업의 모니터는 인치당 1만원대의 벽이 깨진 제품도 간혹 보이기는 하지만 위에서 소개했던 장점들을 가진 TGL2420AL은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한달간 진행했던 사용기를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어제 이야기했던 다나와 톡핑 이벤트에 당첨되었던 썬엔원 멀티보드 U-BOARD가 도착했습니다.

다시한번 TG삼보와 다나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조만간 U-BOARD + TGL-2420AL 사용기를 11부 또는 번외편으로 작성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