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과 기분좋은날에 출연하고 우결 알랙스&신애편에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던 네쌍둥이네 영상입니다.
애엄마가 쌍둥이들에게 아침마다 챙겨주는 것이 있다고 하네요. 바로 알칼리수입니다.

지금부터 사용기를 작성할 알칼리수환원기는 영상의 제품과 관련이 없음을 밝힙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HDR의 Anyfeel 이라는 알카리수 환원기입니다.


커피색의 박스가 아주 예쁩니다. 하지만 박스는 껍데기일 뿐, 알맹이를 보도록 하지요.


음 그냥 물통같이 생겼네요? 별 것 없어보이는데 바닥쪽을 자세히 보니 무언가 달려있습니다.


일단 분해해 보았습니다. 뚜껑과 주둥이, 본체와 바닥뚜껑으로 이루어져 있고 바닥뚜껑에는 가장 중요한 "생성기" 가 올라갑니다.
생성기는 일반 식수를 알칼리수로 환원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흔들면 치키치키 소리가 나는 것을 보아 작은 알맹이들이 들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은단이랑 비슷하게 생긴 것들이 들어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마 생성기 내부의 어떠한 성분이 녹아서 알칼리수를만드는 것일 겁니다. 그러면 생성기가 다 녹으면 제품의 수명이 끝나게 되고 매일 사용시 2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생김새를 충분히 보았으니 바로 실사용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설명서를 읽으면 일단 현미식초로 한번 헹구라고 되어있습니다. 이는 생성기의 activation을 위한 행위라고 씌여있으며 일반 식초가 아닌 "현.미.식.초" 라고 정확히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구입.


생성기가 잠기도록 식초를 부었더니 흰색 기포가 엄청나게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이를 과학적인 용어로 "화학작용"이라고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생성기가 깨어나면 즉시 물로 헹구고 생수를 채우고 20분을 기다리면 됩니다.

맛과 냄새는 일반 식수와 크게 다르지 않은 듯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약수나 쉰보리차처럼 시큼한 맛이 나면 거부감이 날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사용중에 물을 채우고 이틀 정도 방치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맛이 좀 변한 것 같았습니다. 아마 생성기 내의 물질이 평소보다 더 많이 녹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20분 후에 마실 때랑 이틀 후에 마실 때랑 효과의 차이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HDR 홈페이지에 가보니 알칼리수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하고 그에 대한 논문을 많이 작성하고 있었습니다. 그 연구성과를 발췌하여 올림으로써 본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이야기를 대체합니다.감사합니다.

1) 아토피성피부염에 미치는 알칼리환원수 효과 연구
 
   
▲ 아토피성피부염에 대한 알칼리환원수의
보습 효과 검증 연구
▲ 아토피성피부염에 대한 특수
미네랄의 효과 검증 연구
 
2) 당뇨에 미치는 알칼리환원수 효과 연구
- 알칼리환원수의 혈당강하효과 검증 논문보고
당뇨실험에 사용된 성인당뇨와 유사한 모델인 OLETF(연세 원주의과대학 공동연구, SCI 논문보고-2006년 Biosci Biotechnol Biochem)
 
 

▲ 당뇨실험에 사용된 성인당뇨와 유사한
모델인 OLETF
 
 

3) 비만개선에 미치는 알칼리환원수 효과 연구
(논문보고 : 대한의생명과학회지 2006년)
 
   
4) 알칼리환원수가 관절염에 미치는 효과연구
(논문보고 : 최신의학 2005년)
 


Posted by Savage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