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 문제로 고통받는 분이 많으시죠. 안해 본 것이 없을겁니다.

탈모샴푸 쓰기, 찬물로 헹구기, 두드리기, 토닉 칙칙 뿌리기 등등.. 그 중에서 검은콩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우적우적 씹어드시거나 콩가루를 사서 물이나 우유에 타 드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큰 효과 보신 분들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거 평생 안먹고도 풍성한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 말이죠..

그리고 검은콩만 우적우적 먹다가는 다른 영양소의 결핍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좋다는 것은 몽땅 모아서 만든 탈모닷컴의 TS탈환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유전이나 남성호르몬보다는 영양불균형에 대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TS탈환은 탈모계의 십전대보탕이라 할 만큼 그 성분이 다양한데요,


일단 성분표를 보면 20여 가지가 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들 많이 들어 본 성분들일겁니다. 검정콩, 하수오, 다시마, 검정깨 등등.. 거기에 남성용에는 전립선에 좋다는 쏘팔메토추출물도 들어있구요, 여성용에는 피부에 좋다는 석류추출물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원래 사용기를 작성하려면 사용 전에 사진부터 찍고봐야되는데 급한마음에 입으로 먼저 들어가버려서 하나를 더 놓고 사용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용기의 크기는 생각보다 크고 300g의 용량을 가집니다. 이 안에는 깨알같은 탈환이 들어있지요.

자세히 들여다보니 자그마한 탈환과 3g 계량수저, 방습제가 들어있습니다. 환 하나의 크기는 BB탄 정도.

안에 들어있는 계량수저를 푹 넣었다 그대로 꺼내면 사진처럼 이쁘게 일자로 떠집니다. 섭취방법에 따르면 하루 1~3회, 30~50환씩 섭취하라고 씌여있는데 직접 떠보니 환의 개수는 40개 내외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를 생산관리적 측면에서 이야기하면 포카요케(poka-yoke)라고 합니다. 정확한 계량을 위한 방법으로, 가장 유명한 것은 맥도날드의 감자튀김 푸는 계량컵이 있죠. 아무리 깊게 눌러 퍼담아도 개수는 거의 오차가 없습니다.

50환씩 하루 150환(약 10g)을 먹는다고 가정하면 한달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TS탈환을 받았을 때 함께 있던 쪽지입니다. 약이 아니라서 아무때나 먹어도 된다는 점, 한약을 먹을 때도 먹어도 무방하다는 점 등이 빼곡하게 적혀있어요. 그런데 여기에는 투스푼씩 하루에 세번 먹으라고 되어있는데 어느 것이 맞는지는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TS탈환은 약이 아니기때문에 단기간에 효과를 보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양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 후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일단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변이 참 잘 나오는군요. 제가 장이 별로 안좋은데 이 점은 확실히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Posted by Savage3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