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에서 진행하는 WIS2012 B홀 C139열에서 EVERYZONE TURBO VACCINE 부스를 보고 왔습니다.

제가 터보백신을 안 지는 제법 되었습니다. 97년인가 98년쯤으로 기억하는데 유니텔 할 때 처음 접해보았지요.

그때는 대부분 백신을 도스에서 돌렸는데 터보백신도 예외는 아니었죠(v3.exe c:/s/a 같은 방식으로 실행).

그 이후로 ADSL시대가 오고 유니텔도 해지한 뒤 잊혀졌었는데 몇년도였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회원정보를 보니 옛날 전화번호가 적혀있어 2004년 이전(2002~2004년 예상)에 터보백신이 윈도우용으로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가입한 듯 합니다.

※수정 : 2001-10-19 오후 6:27:29에 에브리존(www.everyzone.com) 회원가입시 메일 수신을 희망하셨습니다. 라고 나오는것 보니까 2001년인듯 ㅋ

그때 잠깐 다시 썼다가 또 안썼습니다. 아마 그당시에 AD-Aware이랑 다잡아(AD Spider)같은 것을 썼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005~2006년 이후부터는 무료백신의 홍수였습니다. V3 Lite, 알약같은 국산무료백신과 Avast,Avira 같은 해외무료백신 등등

그리고 얼마 전에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뿌까백신이 출시되었다고.


제가 모르는 동안에도 터보백신은 발전을 거듭한 것입니다. 뿌까백신은 초보자를 위해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갖추고 나온 터보백신으로, 쉬운 만큼 커스텀 설정이 없어서 잠깐 사용하다가 지웠습니다.

아무튼 오늘 보고 온 터보백신(에브리존) 부스에는 터보백신과 더불어 터보백신 USB에 대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터보백신USB는 USB저장장치(4GB/8GB) 안에 터보백신을 내장하여 꼽으면 바로 백신을 실행, USB에 침투하려는 바이러스를 사전에 방지하거나 치료해준다고 합니다.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해준답니다.


일반 터보백신과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고 하드디스크도 검사가 가능하지만 일반버전만큼 기능이 강력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깜박하고 물어보지 못했는데 전에 자이루스 SecuDrive USB 사용했을 때 처럼 CD영역에 백신이 들어있지 않을까 싶어요.


마지막으로 WIS2012의 터보백신 부스를 찍어서 인증을 올리면 터보백신USB를 주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WIS2012는 코엑스에서 5월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입장료 5천원이 필요합니다!
Posted by Savage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