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연구소/유틸리티

드라이버 완전삭제, Display Driver Uninstaller (DDU) 외.

Savage3D 2020. 3. 20. 15:52

 

그렇게 선호하는 유틸은 아닌데 몇번 도움을 받은 적이 있으므로 소개 정도는 하려고 한다.

 

드라이버가 꼬였거나 문제가 생겼거나 재설치 전 찌꺼기를 클린하게 하고 싶을 때 쓰는 드라이버 청소 툴이다.

 

이전에는 Driver Sweeper 라고 비슷한 기능의 툴이 있었으나 Driver Fusion으로 이름을 바꾸고 자꾸 이상한 기능을 넣으려 해서 손절했다.

 

기본적으로 안전모드에서 돌리는 것을 권장한다고 팝업이 뜨지만 예전처럼 부팅중에 F8 눌러서 쉽게 들어 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노멀상태에서 써도 문제는 없었다.

 

그리고 S3Graphics 제품을 지원하지 않는건 큰 단점이다.

 

사이트 주소 : https://www.wagnardsoft.com/

 

 

옵션가면 기능을 몇가지 선택할 수 있다. 지울라고 맘먹었으면 다 지우는게 좋겠지. 윈도우의 PnP 기능을 신뢰하는지 모니터 드라이버 제거도 기본값이다. 크게 상관은 없으나 장치관리자에 모니터 이름 대신 '일반 PnP모니터' 따리가 써있는거 보기싫으면 선택해제.

 

 

드라이버삭제는 세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지우고 다시 시작, 지우고 다시 안시작, 지우고 컴끄기

 

상황에 맞는 기능을 골라서 쓰자.

 

 

 

아니 그것보다 윈10 업데이트로 드라이버 자꾸 자동으로 깔리는거 개짜증나는데 몇가지 개인적인 팁좀 써볼까 한다.

 

 

윈10 초기버전까지는(아마 1511까지로 생각됨?) 장치설치설정에서 업데이트시 드라이버는 건들지 못하도록 할 수 있었다.

 

 

이젠 그딴거 없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사용한다. 랜선을 뽑아버리는 것이다.

 

 

 

랜선뽑는것도 너무 무식해보이니까 장치관리자로 간다.

 

네트워크 어댑터를 우클릭한 뒤 디바이스 사용 안 함 으로 바꾸면 인터넷이 끊ㄱ¤Γ¤ㅽΓ¤Γ∮ㅽㅽㅽ

 

 

아 잠깐 인터넷이 끊겼었네요

 

지우기전에 사용안함, 재설치하고 사용으로  하면 된다.

 

그리고 사실 엔비디아 지포스 사용자는 DDU를 딱히 쓸 필요가 없다.

 

 

 

드라이버 설치과정 중 사용자 정의 설치(고급)으로 가면 밑에 [전체 설치 수행(P)] 이라는 버튼이 있다. 이게 번역이 잘못된건지 이해를 잘못하는건지 다른상황에 너무 익숙해진건지 전체체크버튼이라고 착각을 할 수가 있는데 전혀아니다. 기존에 깔려있던 드라이버 싹 밀고 리셋한뒤에 설치하는 버튼이다. 인텔 칩셋드라이버로 따지면 뒤에 -overall 붙이는거랑 비슷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