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연구소/유틸리티

3DP Chip Pro,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하드웨어 정보 확인

Savage3D 2020. 3. 24. 21:23

 

3DP칩 모르는 사람 없겠지만 이번에 유료, 상용버전인 3DP Chip 프로를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겨서 이참에 사용기를 써보려고 한다.

 

알다시피 3dpchip은 컴퓨터 포맷하고 윈도우 설치하고 드라이버 못찾는사람에게 빛이 되는 소프트웨어로, 드라이버 검색사 1급 자격증을 보유한 본인에게는 크게 필요하지 않은 유틸이다. 하지만 드라이버 뿐 아니라 백업과 복원, 꽤나 상세한 하드웨어 인포도 확인 가능해서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소프트웨어다.

 

사용기는 프로로 작성하지만 일반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무료버전은 설치버전인 라이트와, 무설치버전인 포터블 두가지가 있다.

 

사이트 주소

 

까페 : http://www.3dp.co.kr

사이트 : https://www.3dpchip.com

 

 

윗줄부터 무슨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자

 

홈은 말그대로 홈이다. 메인화면.

 

그 옆에 드라이버를 누르면 백업과 복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드라이버가 문제생겼을 경우를 대비함이다. 컴퓨터 조금이라도 꼬이면 포맷해버리는 본인에게는 필요없는 기능이다. 쫄리면 백업하자.

 

 

문의/버그는 부품이 너무 최신이거나 최구라서 하드웨어 정보가 없는상태, unknown hardware로 나와서 드라이버 다운이 불가능하거나 사용에 문제가 생긴 경우를 위해 하드웨어정보를 클립보드에 복사하는 기능이다. 복사된거 사이트나 카페 가서 붙여넣기하고 문의하면 된다.

 

 

최신버전을 누르면 3DP에서 제작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수 있다. 최신버전이 나오면 나왔다고 알아서 팝업이 뜨기때문에 다른 소프트웨어 받을때 사용하면 될 듯.

 

나머지 아이콘 세개는 후원하기, 업데이트내역, 스크린샷 버튼이다.

 

다시 홈으로 돌아가자

 

 

CPU,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멀티미디어(사운드, TV...), 랜 카드, 기타 기기의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다.

 

CPU는 드라이버가 아니고 중요한 윈도우 핫픽스를 제공한다.

 

메인보드는 칩셋드라이버다. 인텔 INF 드라이버 같은거. 메인보드 제조사와 모델명, 칩셋명도 볼 수 있다.

 

버전명 옆에 빨간느낌표와 물음표, 파란체크표시가 보이는데 파란체크는 3DP서버와 드라이버 버전이 일치할때(대체로 최신버전을 설치했을 때) 나오는거고 노란느낌표는 서버랑 버전이 다를 때 나온다. 쉽게말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라는 얘기다. 물음표는 물음표

 

 

그래픽카드를 예시로 들자면 이런 다운로드 링크로 연결시켜준다. 윈도우 2000, XP, 2003, 비스타, 서버2008, 7, 8, 8.1, 10, 서버2016 운영체제를 지원함.

 

 

멀티미디어와 기타기기 오른쪽에 + 버튼을 누르면 추가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다. 코발트K2는 본인이 신고해서 등록한 제품이다. 회사가 망했다. 블로그에 사용기도 있군..

 

아 랜카드 누르면 3DP Net으로 연결된다.

 

 

맨밑에 흰검 i 버튼 누르면 시스템 정보를 확인가능하다.

 

 

지원하는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