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자

경영자 vs 마케터

Savage3D 2010. 5. 22. 16:23
경영자vs마케터 화성에서 온 경영자 금성에서 온 마케터, 그 시각차이와 해법. 알 리스, 해법출판, 2010

우리 주변이나 책방에서 경영자의 성공사례에 대한 책은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마케팅 성공에 대한 책은 찾아보기 힘들다.
어떤 기업이 매출이 크게 올랐는데 이것은 마케팅의 힘일까 경영의 힘일까. 대부분의 경영자들은 마케팅의 힘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반대로 마케터들은 제품의 이름 카테고리, 선입견 등을 크게 신경쓴다.

상식적인 생각으로는, 물건을 좋고 예쁘고 튼튼하게 만들고 가격은 싸게 하면 잘 팔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좌뇌형 경영자들의 생각이고 우뇌형 마케터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닥 좋지 않은 물건도 마케팅을 잘 하면 팔릴 수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쉽게쉽게 고개를 끄덕이며 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예상외로 내용이 어렵다는 것이다. 실무 경험이 없는데다 외국 사례가 많아서 그런 듯 하다. 중요한 것은 경영자들은 좌뇌를 써서 논리적이고 마케터들은 우뇌를 써서 비논리적이라 서로 항상 충돌한다는 것이다.

언제나 무언가에 대해 설명할 때에 논리적으로 설명하면 그럴 듯 하다. 말도 술술 나오고 나오고 말이지. 그런데 그 논리대로 행했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크게 많다는 것이다. 더이상은 이야기를 못 하겠다. 책이 너무 어려워서..

'책을 읽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0년 후  (0) 2010.06.20
넛지  (2) 2010.06.06
죽음, 그 후  (0) 2010.05.16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0) 2010.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