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파워서플라이를 만져보네요. 그레이트월코리아에서 드디어 처음으로 자체 이름을 달고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했습니다!!

정말 표범(LEOPARD)처럼 슬그머니 출시를 했는데 표범같은 강력한 파워까지도 기대해봅니다.
그레이트월코리아는 이전부터 GREATWALL파워(장성파워)와,HOPELY, 기타 OEM 파워를 피씨팝이나 코지정보 등을 통해 유통해왔었습니다. 드디어 자신의 이름을 달고 제품을 출시한 것이지요. 그래서인지 아직 홈페이지가 없습니다.. 홈페이지가 생성되는 대로 즉시 1등으로 게시판을 글을 달도록 하겠습니다.

그레이트월코리아의 레오파드 제품군은 450BW,500BW,600BW 세가지로 나뉩니다. 그중 450BW 제품은 1만원대의 초저가로 출시되었으며 상위 두 제품보다 구성이 매울 열악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테스트할 제품은 LP-500BW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11월16일 현재 32,510원입니다. 500W 제품치고는 매우 저렴한 가격입니다.

필드테스트에 선정해주신 그레이트월코리아와 다나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면의 표범사진이 아주 인상적인데요, 제품의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스펙소개는 사진으로 대체하고 넘어가도록 하지요.


제품의 개봉. 그전에 모델명에 있는 LP는 무슨 의미일까요? LEOPARD의 자음만 따서 붙인 것일 수도 있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Luxury Power" 의 악자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9개의 날개가 달린 120mm의 팬이 쿨링능력에서 한가닥 할 듯 보입니다.


위에 있는 흰 박스에는 코드와 나사, 케이블타이가 있네요. 하나 잃어버릴까봐 나사는 5개를 주었음.


칼라풀함!! 처음 나온 제품인 만큼 인지도와 신뢰를 얻지 못해서인지 5년의 워런티(2무/3유)를 제공합니다. 듀얼12V네요.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입니다. 옆에 숫자는 생산년/월을 표시한 듯 한데 10과 9에 체크가 되어있는 것으로 보아서는 2010년 9월 생산제품으로 보입니다.


전압체인지가 불가능합니다. 그렇다고 프리볼티지도 아닌 230V 전용입니다. 국내에서는 이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마치 독사가 꿈틀대듯 알록달록하게 실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일어나서는 안되겠지만 합선, 누전 등이 발생할 경우 전선이 직접 닿지 않게 해 줍니다.
이 제품은 타사의 제품들보다 선의 길이가 길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최근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의 길이가 300mm에 육박한 제품이 많아지면서 하단에 파워를 장착하는 케이스가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선의 길이가 짧을 경우 설치가 곤란할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어머니컴을 조립해드리기 위해 구입한 라나445. 이제부터 라나와 LEOPARD가 서로 궁합을 맞추게 됩니다.


이번에 본체 한대를 새로 조립하면서 LEOPARD를 장착하였습니다. 후면의 볼트구멍도 잘 맞아 설치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음 카메라 렌즈가 고장나서 수동으로 잡느라 초점이 잘 안맞았네요.. 진짜 선이 길긴 깁니다 ㅎㅎ
너무 길어도 골치이긴 하지만 모듈러 제품이 아닌 이상 남는선 정리는 어느 파워든지 골칫거리죠. 저는 항상 시디롬 밑에 빈 공간에 남는 선을 처박아두지요.

A/S문제라던가 캐패시터, 파워서플라이에 대한 지식 부재로 파워내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다나와 제품블로그에 내부사진이 풍부하게 있으므로 그곳에서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조립 후 소음 정도를 확인해보니 매우 조용했습니다. 케이스를 열어놓고도 가까이 귀를 대보지 않으면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라 케이스를 닫으면 예전 델타파워를 구매했을 때 느꼈던 '이게 컴퓨터가 켜진거야 안켜진거야?' 를 다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LEOPARD 파워의 자랑이라는 특수코팅을 동전과 칼을 이용해서 긁어보았습니다. 음 동전으로 박박긁었을때는 반응이 없었는데 칼로 난자해보니 저렇게 ㅠㅠ 죄송합니다.

파워 사용기는 여기서 마칩니다만 줄줄이 올라올 라나변신&메인보드 테스트도 계속해서 레오파드 파워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력소모, 전압, 안정성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쫌만 기다려주세요.
Posted by Savage3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sdf 2011.06.12 17: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조립컴을 알아보다보니 그레이트월이란 곳이 대세인거 같더군요...
    05년 이후에 세상이 많이 바뀐거 같습니다-_-;;
    잘 보고 갑니다.

    • BlogIcon Savage3D 2011.06.14 09: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대세인지는 모르겠고 거실컴에 쓰고있는데 괜찮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몇가지 기능이 빠져있지만 가격면에서는 괜찮죠.

  2. BlogIcon 그레이트월 폭탄 2012.01.20 07: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 저 똑같은 그레이트월 파워600w인데.. 저 오늘 교체할려고요 왜냐하면 아이온하다가 이거 그레이트월 폭탄이거든요
    펑!!!! 이라는데 얼릉바꾸시길....

  3. BlogIcon 63366 2016.02.06 1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선이 몇개 안꽂혀있는것도있나요 ..?